티스토리 뷰

DOIT 특집

기사회생한 팬택의 미래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 21. 01:11

 

 

 

벤쳐기업의 혁명 이였던 팬택(Pantech)이 지난 20151016일 솔리드 옵티스 컨소시엄에게 496억 가량의 돈으로 인수가 되었습니다.

 

팬택은 1991329일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삐삐(무선 통신기)를 시작으로 휴대용 이동통신 단말기를 제조하고 팔았습니다. 다양한 기능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성장을 한 팬택은 한때 국내 스마트폰 시장 2위를 차지할 정도로 잘되었지만, 단통법과 같은 여러 문제들이 발생하면서 팬택은 상황이 악화되었습니다.

 

 

 

 그러나 팬택은 인수됨으로서 새 출발을 앞두고 있는데요, 팬택은 앞으로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성비 스마트폰을 제조해 다시 옛 명성을 되찾기 위해 힘쓸 것입니다. 소비자인 우리의 입장에서는 몇 년 전 히트를 쳤던 베가아이언과 같은 스마트폰이 값싼 가격에 나온다면 우리의 입장으론 좋은 거 아니겠습니까?

 

 

                                         

 팬택은 올해 6월 새로운 중저가 폰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에 맞는 사후지원도 개발 중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인도네시아와 같은 해외시장을 공략하여 여러 사업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팬택은 IOT(사물인터넷)와 연동을 한 차별화된 웨어러블 기기들로 경쟁력을 가질 것 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돌아오는 팬택이 좋은 결과를 얻어내길 바라고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