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 소식

IT계열의 신의 직장은 어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9. 4. 01:49

요즘 시대에 중요한 분야라 하면 IT분야는 빠질 수 없습니다. 회사에서의 업무, 개인적인 웹서핑, 게임 등 다양하게 이용되는 컴퓨터와 누구든 들고 다니며 전화로의 용도뿐 아니라 게임, 인터넷, SNS등 많은 걸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스마트폰 이처럼 우리 생활에서 많은 부분에 있어 IT는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IT분야의 기업들은 다양해지고 있으며 많은 취준생들이 선호하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수많은 IT기업들중 신의 직장이라 불리울 만한 직장들은 어디가 있는지 여러 기준에 따라 알아봅시다.

 

1. 연봉

일하는 가장 큰 이유인 급여, 일을 힘들게 하더라도 월급날이 되어 돈을 받으면 힘들었던 모든 일들이 보상받는 느낌을 가질수 있다고들 합니다.

 

국내 IT기업의 대졸초임 연봉 순위 입니다. 기업마다 측정연도가 다르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3등에는 LG 유플러스가 차지했고 2등에는 SK텔레콤, 대망의 1위에는 현대오토에버가 차지하였습니다. 대졸 초임에 4000초반 정도인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평균 연봉은 어느정도 일까요

 

전체적으로 SK,LG,삼성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10등에는 네이버도 있으며 1등은 SK텔레콤이 차지하였습니다. 국내 IT기업의 연봉 순위는 이정도 입니다. 그렇다면 전세계 기준에서는 어떨까요?

전세계 기준에서의 TOP 10입니다 우리나라의 기업은 등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1위에 쥬니퍼 네트웍스 2위에 구글 3위에 세일즈 포스가 있습니다. 전세계 기준에서 우리나라의 기업이 등재되어있지 않는게 아쉽지만 친근한기업인 구글 페이스북 등이 있습니다.

그외에 마이크로소프트나 애플도 상위권에 속해 있습니다.

 

신인사원 연봉이 가장 센 기업 TOP 3는 3위 마이크로소프트-7700만원 2위 구글-1억2000만원 1위 애플-1억4000만원 이라고 합니다.

 

2. 복지

일을 하는데에 있어 급여만큼 중요한게 복지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돈을 많이줘도 복지가 안좋으면 일을 수행하는데에 있어 큰 부작용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복지가 좋은 IT기업은 어디가 있을까요?

 

트위터-회사 내에서 즉흥연주, 침술서비스 등 이색서비스들을 시행하여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도와주고 있다고 합니다. 직원 만족도도 높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출산한 직원에게 4000만원가량의 지원금을 주고 매 끼니의 밥,술 등을 직원의 가족,친구들 까지에게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구글-전세계 모든 업종을 통틀어 복지 1등이라 여기는 기업입니다. 복지에 관하여 직원의 만족도가 무려96%에 달하며 매끼니에 호텔 뷔페급의 식사가 제공되며 직원이 사망할 경우 10년동안 직원의 연봉의 50%씩을 배우자에게 주는등 파격적인 복지 제도가 시행되는 기업입니다.

애플은 대기업이라 복지가 좋을거라 생각했지만 복지가 안좋은 기업으로 손꼽힌다고 하네요 그래도 그만큼 급여가 나온다고 하는 웃픈 얘기가 있습니다.

 

급여도 복지도 최강인 구글 IT계 뿐만아니라 모든 분야를 통틀어서도 신의직장이라고 불러도 될만한 기업입니다.

한국에서는 구글코리아,페이스북코리아,삼성 등이 신의 직장으로 불릴수 있는 기업이 될것같습니다.